G05-7182802122

경주 선덕여고, 온라인공동교육... 영화사 씨네주 엄주영 대표 초대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0-05-19 10:54 KRD7
#경주시 #경주 선덕여고 #온라인공동교육 #씨네주 엄주영 대표 초대

영화 제작자·프로듀서 애환, 진솔한 이야기... 학생들 큰 감동 선사

NSP통신-경주 선덕여고 영화사 씨네주 엄주영 대표 초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수업 모습. (선덕여고)
경주 선덕여고 영화사 씨네주 엄주영 대표 초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수업 모습. (선덕여고)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6일 경북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수업에 영화사 씨네주 엄주영 대표를 초대했다.

이 수업에서 엄주영 대표와 학생들은 영화인이 되기 위한 진로 선택, 영화제작, 영화의 마케팅 방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의응답을 100여 분간 질의 응답했다.

엄주영 대표는“원격수업은 오고 가는 시간을 줄여 수업내용에 집중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었고 고등학생들의 질문 내용이 좋아서 놀랐다”며“학생들의 영화 산업 진출이 더욱 활발해지고 오늘 함께한 학생들이 나의 후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특히 엄주영 대표는 30여년을 영화 산업에 종사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 자리에 오기까지의 도전과 응전을 진솔한 입담으로 풀어내어 학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이번 수업을 기획한 류봉균 교사는“전문가와 학생이 랜선으로 만나 수업을 진행했는데 학생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고 급성장염으로 입원한 포항이동고 구유진 학생은 병실에서 참가하는 등 원격교육의 장점을 충분히 보여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씨네주 엄주영 대표는 동아수출공사, LG미디어, CJ E&M의 영화마케터를 거쳐 독특한 좀비코미디‘기묘한 가족’, 스릴러‘핸드폰’, 액션 ‘반드시 잡는다’, 범죄물‘아이들 등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재림 감독, 배우 박해준,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등을 캐스팅해 항공 재난영화‘비상선언’의 촬영을 준비하고 있다.

권영라 교장은“원격교육의 장점을 살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수업모델의 개발로 선덕여고를 언컨택트 교육의 표준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선덕여고는 코로나19로 촉발된 개학연기 사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안정적인 개학을 했으며 전교사가 실시간 원격수업과 자체 제작 VOD 수업을 도입하고 경북지역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