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X광명역, 해외입국자 전용 이동 공간 마련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4-06 14:57 KRD7
#광명시 #해외입국자 #코로나 #전용대기실 #광명역

일반인 접촉 차단…해외입국자 전용 엘리베이터, 임시 대기실, 전용 화장실 마련

NSP통신-박승원 광명시장은 최근 KTX광명역을 방문해 해외 입국자 이동경로와 코로나 예방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일반인들과의 접촉을 막을 수 있게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최근 KTX광명역을 방문해 해외 입국자 이동경로와 코로나 예방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일반인들과의 접촉을 막을 수 있게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KTX광명역이 해외 무증상 입국자 수송을 위한 거점시설로 이용됨에 따라 경기 광명시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KTX광명역 특별관리’에 나섰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최근 KTX광명역을 방문해 해외 입국자 이동경로와 코로나 예방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일반인들과의 접촉을 막을 수 있게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KTX광명역에 해외 입국자 전용 공간이 마련된 모습. (광명시)
KTX광명역에 해외 입국자 전용 공간이 마련된 모습. (광명시)

또 “KTX광명역에 머무는 동안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해 해외입국자 행동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해외입국자들에게 당부했다.

KTX광명역에는 해외입국자 전용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해외입국자가 전용 동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통제선을 설치하고 안내원을 배치하는 등 일반인과의 접촉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인천공항에 도착한 해외입국자들은 전용 공항버스를 이용해 KTX광명역에 하차 후 철도경찰 인솔하에 매표소 승차권 구입, 전용 엘리베이터 탑승, 임시 대기실 대기(입국자 전용 화장실 이용), KTX열차 전용 칸 탑승 등 전용공간을 이용해 거주지 시·도 거점지역까지 이동하고 있다.

NSP통신-해외 입국자들이 철도경찰 인솔하에 열차 전용 칸에 탑승하고 있다. (광명시)
해외 입국자들이 철도경찰 인솔하에 열차 전용 칸에 탑승하고 있다. (광명시)

또한 광명시는 해외입국자가 지켜야 할 행동수칙을 별도 제작해 KTX광명역에 비치하고 역사 내부 방역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달 30일부터 5일까지 KTX광명역을 이용한 해외 입국자는 4849명이었으며 그 중 광명시민은 31명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