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룡시, 독립운동가 한훈 선생 유품·소장 자료 기증식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12-10 12:03 KRD7
#계룡시 #최홍묵 #독립운종가 #희생정신 #무상기증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광복결사대를 조직하며 항일 독립운동을 이끈 독립운동가 한훈 선생의 유품과 소장 자료를 무상 기증 받았다.

시는 10일 최홍묵 시장, 한훈 선생의 손자 한상빈 씨를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품 및 소장 자료 기증식을 가졌다.

기증식에서 유족들은 58여점의 유물에 대한 무상 기증서를 시에 전달하고 최 시장은 유족들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과 함께 기증유물을 활용해 한훈 선생의 고귀한 희생정신과 나라사랑을 시민들에게 전하겠다고 약속했다.

G03-9894841702

기증된 유품 등은 한훈 선생의 권총, 단검, 존영, 자필이력서, 광복선언서 등 항일 독립운동사와 독립 운동가의 일생을 살펴볼 수 있는 귀중한 자료로 향후 한훈기념관 전시실에 배치될 예정이다.

한훈 기념관은 호국도시로의 위상을 제고하고 애국선열들의 희생과 정신을 기억하기 위해 내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기념관은 계룡의 독립운동사, 한훈 선생의 일대기와 관련된 전시는 물론 관람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돼 독립운동가의 삶과 정신을 선양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소중한 유품을 무상 기증한 유족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한훈 선생과 애국선열들의 헌신과 희생이 담긴 기념관 건립을 차질없이 추진해 시민들과 함께 고귀한 정신을 이어 나가고 유공자와 가족들을 위한 예우와 다양한 보훈 정책 마련에도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