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대, 美19지원사령부 부사령관 특강 '큰 호응'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11-06 14:01 KRD7
#대구과학대학교 #미19지원사령부 #존크리스브루키대령 #대구시

학생들 진로탐색 및 진로에 대한 확신 심어줘

NSP통신-지난 5일 대구과학대학교 대학본부 계단식강의실에서 미19지원사령부 부사령관 존 크리스 브루키 대령이 국방기술행정과와 경찰경호행정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대구시)
지난 5일 대구과학대학교 대학본부 계단식강의실에서 미19지원사령부 부사령관 존 크리스 브루키 대령이 국방기술행정과와 경찰경호행정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대구시)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지난 5일 대학본부 계단식강의실에서 미19지원사령부 부사령관 존 크리스 브루키 대령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브루키 대령은 제4병참부대 선임부관, 하와이스코필드 25보병사단 기참차장, 대한민국 대구 북방군수국장, 독일 21전구지원사령부 전략차장 등 다양한 직책을 수행하면서 아이티, 라오스, 베트남, 쿠웨이트, 보스니아, 이라크, 일본, 루마니아 등 다양한 전장에 파병된 군수지원업무분야 최고 권위자로 손꼽힌다.

이번 특강은 국방기술행정과와 경찰경호행정과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존 크리스 브루키 대령은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진로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기 위한 내용과 한미연합 군수지원업무의 중요성 이해, 재난대응인명구조역량 향상 등의 강연으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국방기술행정과 남연주(1학년, 남)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군수지원업무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할 수 있었고, 미군으로부터 배워야 할 점을 수용해 우리나라의 국방안보를 책임질 수 있는 훌륭한 직업군인이 되겠다.”고 특강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유근환 국방기술행정과 학과장은 “한미연합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군수지원업무는 전장에서 승리를 위한 중요한 요인이며, 재학생들의 역량 중에서도 글로벌역량과 리더십, 협업역량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특히 군수지원업무를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특강”이라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학생들의 핵심직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분야의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공과 진로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