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7-08 18:28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사회적경제홍보관 #무인카페

공단 본관 1층에 사회적경제 홍보관 및 무인카페 개소

NSP통신-경북도는 경상북도 사회적기업종합상사 및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사회적경제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공단 본관 1층 로비에 마련된 사회적경제 홍보관 및 무인카페 개소식을 가졌다. (경북도)
경북도는 경상북도 사회적기업종합상사 및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사회적경제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공단 본관 1층 로비에 마련된 ‘사회적경제 홍보관 및 무인카페’ 개소식을 가졌다. (경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8일 경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본사에서 경상북도 사회적기업종합상사 및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사회적경제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공단 본관 1층 로비에 마련된 ‘사회적경제 홍보관 및 무인카페’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도가 육성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창업 및 성장 촉진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보유한 구매력, 인적·물적 자원을 사회적경제에 지원 및 제공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공단의 운영에 소요되는 작업복, 안전용품, 사무용품 등에 소요되는 연간 10억원 상당을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으로 우선구매하고, 공단 본관 1층 로비에는 사회적경제 상시설명회와 특판전을 열 수 있는 홍보판매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G03-9894841702

또한, 공단 본사 체육관에서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의 회계담당 및 구매담당자 30여명과 ㈜아워홈의 구매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경북의 주요 사회적경제 기업 40개사의 제품에 대한 우선구매 정책 설명을 듣고 구매상담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는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경북에 소재한 준정부기관, 지방공기업 등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기관을 대상으로 상설·특별 판매와 홍보를 겸하는 ‘사회적경제 안테나숍’ 을 꾸준히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사회적경제 안테나숍 조성과 사회적경제 판로확대를 위한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실적을 높이는 한편 안정적인 민간시장 진입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