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송군,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 현판식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7-02 17:26 KRD7
#청송군 #윤경희청송군수 #치매보듬마을

사회적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행사도 함께 진행하며 훈훈한 시간

NSP통신-청송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는 2일 부남면 대전3리 나실마을에서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 현판식 및 사회적가족만들기 프로젝트 행사를 가졌다. (청송군)
청송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는 2일 부남면 대전3리 나실마을에서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 현판식 및 사회적가족만들기 프로젝트’ 행사를 가졌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는 2일 부남면 대전3리 나실마을에서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 현판식 및 사회적가족만들기 프로젝트’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전3리 치매보듬마을 어르신과 치매극복 선도대학 안동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의 1:1 일촌 맺기를 주제로 짝꿍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및 보듬손길 손맛사지, 예쁜 화분 만들기, 짝꿍과 사진촬영, 치매 바르게 알기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송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사회적 가족으로 맺어진 어르신과 학생들이 앞으로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유지해 치매 친화적 마을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윤경희 청송군수는 “치매는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 라며 “이웃주민 누구나 치매환자에게 도움을 주는 사회적 가족이 되어 치매를 극복하는 나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치매가 있어도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이웃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보듬마을(부남면 대전3리 나실마을)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