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시민건강 안전망 운영 간담회 개최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3-22 14:16 KRD7
#평택시 #송탄보건소 #응급의료대응 #생물테러 #대량환자
NSP통신-21일 송탄보건소에서 열린 시민건강 안전망 유관기관 간담회에서 응급의료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21일 송탄보건소에서 열린 시민건강 안전망 유관기관 간담회에서 응급의료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21일 송탄보건소에서 각종 재난 및 생물테러 등으로 인한 대량 환자 발생 시 민·관·군의 신속한 대응을 위한 공조체계 유지 간담회를 실시했다.

경찰서, 송탄소방서, 미 공군 51의무전대, 공군작전사령부, 종합병원 4개소(굿모닝, 박, 박애, 성모)와 의약단체가 참석해 환자 구호는 물론 이송까지 적극적인 공동 대비·대응의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간담회는 각종 재난으로 대량 환자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응급의료 및 유관기관의 협업을 논의하는 등 직접 만나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자리였다.

G03-9894841702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재난, 생물테러, 감염병 발생 시 민·관·군이 하나 돼 인적, 물적 자원으로 지역사회의 의료대응 및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개선함으로써 보다 나은 평택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