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주요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3-13 11:36 KRD7
#보령시 #김동일 #안전점검 #안전사고방지 #생명재산보호
NSP통신-▲보령시가 주요 생활 및 관광시설의 안전점검에 나섰다. (보령시)
▲보령시가 주요 생활 및 관광시설의 안전점검에 나섰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가 지난 12일 김동일 시장과 신재규 보령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주요 생활 및 관광시설의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번 안전점검은 나들이철에 따른 관광객 방문 증가와 해빙기에 따른 주요 시설물의 철저한 사전 대비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공공하수처리시설과 스카이바이크, 가축분뇨처리시설을 점검했다.

시는 공공하수처리시설을 방문해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하수관로, 펌프장, 맨홀 등에 대해서는 파손, 지반침하 여부 등을 진단했다.

G03-9894841702

이후 대천해수욕장의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연간 11만여명이 이용하는 스카이바이크의 시설물 노후화와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마지막으로 천북면에 위치한 가축분뇨처리시설을 방문해 저류조와 여과기 등의 시설을 점검했다.

담체를 이용한 활성슬러지(BCS) 공법으로 1일 80톤의 분뇨를 처리하고 있는 가축분뇨처리시설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축산폐수를 보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수질오염방지 및 쾌적한 지역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생활기반시설을 비롯해 관광, 복지, 체육 등 철저한 시설 관리로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사회재난 대비 체계를 확립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