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진군, ‘친절 울진 만들기’ 전 행정력 집중

NSP통신, 박병일 기자, 2018-12-06 18:47 KRD7
#울진군

민원 만족도 상시평가, 친절공무원 선발

(경북=NSP통신) 박병일 기자 = 울진군이‘新 울진 만들기 프로젝트’일환으로 진행하는 ‘전 군민 친절배가운동’에 공직사회가 적극적으로 참여, 울진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시작된‘전 군민 친절배가운동’은 울진의 변화를 친절한 사람으로부터 시작하자는 의미로 전 군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식의 친절 운동을 진행해 왔으며 군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직사회가 앞장서고 있다.

군에서는 각 부서별로 매일 업무 시작 전 직원 친절교육 및 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6일에는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절역량 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G03-9894841702

또한, 민원인의 민원처리 만족도를 평가하여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민원친절카드’상시운영, 민원인 평가에 의한 친절공무원 선발 및 포상제도 마련 등 관련 규정을 마련해 내년 1월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친절 운동은 기존의 보여주기식 운동과 달리 실생활에서 활용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내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군민 스스로가 친절이 경쟁력이 될 수 있음을 자각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캠페인 등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친절은 또 하나의 관광상품이다! 친절한 행동 하나가 울진을 알릴 수 있는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관광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혁신 마인드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식당 등 사업장을 친절교육 전문업체가 직접 방문, 기존의 딱딱한 강의 형식의 친절교육이 아닌 사례중심의 맞춤형 현장교육을 통해 실제상황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민선 7기와 함께 시작된 ‘전 군민 친절배가 운동’의 지난 5개월간의 효과는 작은 물결이 되어 조금씩 지역사회로도 퍼지고 있다.

한편 7일 이장연합회 한마음 대회의 참여자들은 자발적으로 친절 더하기(+) 퍼포먼스를 진행, 지역의 리더들이 친절운동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병일 기자, pbi12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