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공무원노동조합과 단체교섭

NSP통신, 김정국 기자, 2018-11-30 15:20 KRD7
#의왕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김기호 #김상돈 #단체교섭

공무원 노조, 109개 조항 요구안 시에 제출

NSP통신-김상돈 의왕시장(사진 중앙 좌측)이 김기호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의왕시 지부장(사진 중앙 오른쪽)과 함께 악수하고 있다. (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사진 중앙 좌측)이 김기호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의왕시 지부장(사진 중앙 오른쪽)과 함께 악수하고 있다. (의왕시)

(서울=NSP통신) 김정국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의왕시지부(지부장 김기호)는 3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18년 공무원 노사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다.

이날 상견례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김기호 시 지부장, 서정숙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부위원장 등 교섭위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양측 교섭위원 소개, 경과보고, 대표교섭위원 인사말씀, 교섭절차 합의문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단체교섭 요구안은 조합활동 보장, 근무조건 및 인사제도 개선, 교육훈련, 여성권익 신장 등 99개 조문 8개 부칙, 총 107개의 조항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실무교섭을 통해 양 측의 입장차를 좁혀 나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김기호 시 지부장은“이번 단체교섭은 노동조합이 법내 노조로 전환된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의미 있는 교섭으로, 직원들의 근무조건과 권익신장을 위해 노사가 함께 고민하는 원만한 교섭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상돈 시장은“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선진적인 노사교섭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직원들의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과, 나아가 사기진작을 통한 행정서비스 향상으로 시민과 직원 모두가 행복한 의왕시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국 기자, renovati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