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하락…BNK금융↑·신한지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도 일산소방서(서장 이봉영)는 21일 민선7기 이재준 고양시장을 초청해 고양시 관내 소방안전대책에 관한 사항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실제 고층건물 화재발생 시 시민들이 얼마나 안전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며 “관련 법규 보다는 실효성 있는 안전대책으로 고양시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 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봉영 일산소방서장은 “이 시장님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를 표하며 고층건축물 등 안전 취약 시설들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점검으로 고양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정책소통을 위한 간담회 및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공유 ▲고양시 저유소 화재관련 위험물시설에 대한 화재예방대책 공유 ▲(초)고층건축물 관련 재난예방대책 및 대응훈련 공유 등을 논의했다.
이어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봉영 일산소방서장은 킨텍스 더샵그라비스타 건축 현장을 직접 방문해 초고층 화재대비를 비롯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편 최근 고양시에는 초고층건물이 집중적으로 들어서게 되면서 화재 등 고층건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상황에 대비한 안전 점검의 필요성이 꾸준히 대두돼 왔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