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명 경기지사, “여성 시각으로 정책 입안하고 집행하겠다”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10-05 15:29 KRD7
#여성의날 #성평등 #이재명 #권익증진 #여성발전유공

경기도문화의전당서 여성의 날 기념식 열려

NSP통신-5일 오후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린 제 33회 경기여성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축하를 전하고 있다. (경기도)
5일 오후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린 제 33회 경기여성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축하를 전하고 있다. (경기도)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제33회 경기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여성이 좀 더 많은 역할을 하는 경기도정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명 지사는 5일 오후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린 ‘제33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경기도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정책목표와 가치가 있는데 그중에 핵심가치는 공정”이라며 “여성들이 좀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여성의 시각으로 정책을 입안하고 집행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어 “여성단체의 노력으로 여성의 지위와 현실이 많이 개선된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치하하며 “성평등은 모두가 가야 할 의미 있는 길로 거기에 경기도도 함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SP통신-제33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33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한 기념식에서는 경기도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증진에 기여한 ▲여성발전 유공자 20명 ▲제33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 수상 ▲경기도의회 의장상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감사장 ▲아름다운 봉사상 ▲이금자 경기여성지도자상 등 50여 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G03-9894841702

경기도지사가 수여하는 여성발전유공 표창장은 다문화가정 생활물품 지원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쳐 온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 최영자 회장과 어린이 교통 안전교육 등에 힘써 온 수원시교통안전어머니회 강안미 회장 등 20명이 수상했다.

NSP통신-제33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 모습. (경기도)
제33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 모습. (경기도)

이 밖에도 제33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 시 부문 김춘정(안양), 수필 부문 김정원(안산), 회화 부문 정소경(하남), 이주여성 백일장 부문 기타다모모꼬(의정부), 서예 부문 방완숙(수원), 사군자 부문 김혜숙(김포), 꽃꽂이 부문 이정민(용인), 한지공예 부문 김경자(성남)님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