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직장어린이집 개원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10-01 14:45 KRD7
#직장어린이집 #꿈드림어린이집 #한솔보육재단 #일가정양립 #친화적직장문화

직원의 일·가정 양립 지원, 친환경자재 사용 건립

NSP통신-1일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내 부속동 건물에 있는 직장어린이집이 개원했다. (경기도교육청)
1일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내 부속동 건물에 있는 직장어린이집이 개원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북부청사 직장어린이집이 1일 개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개원한 직장어린이집은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의정부시 동일로 700)내 부속동 건물에 있으며 명칭은 직원 공모를 통해 ‘경기꿈드림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보육 대상은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및 북부지역 각급기관(학교포함) 직원 자녀이며 정원 30명 중에 개원일 현재 9명의 원아가 입학해 보육을 받을 예정이다.

G03-9894841702

어린이집은 면적 259.44㎡이며 지상 1층 규모에 보육실 4개, 실내 유희실, 조리실, 교사실 등으로 구성됐다.

운영은 ‘한솔어린이보육재단’에 위탁 운영하며 원장과 교사, 조리사 등 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특히 모든 보육실은 자연채광이 우수하도록 설계했으며 친환경자재 사용과 안전도어 설치, 실내시설물 보호쿠션 설치 등 아이들의 건강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건립했다.

안창호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직장어린이집 개원으로 어린 자녀를 둔 직원들의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어줘 일·가정 양립과 가족 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원아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우수한 보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