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산시, 드림스타트 대상 부모 14명 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8-08-23 02:40 KRD7
#경산시 #사회복지과 #수납전문가 2급

정리・수납 전문지식 습득으로 쾌적한 주거공간을 마련, 전문 자격증 취득으로 자원봉사활동 및 취업 기회 확대

NSP통신- (경산시)
(경산시)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 터 6월까지 3개월간 총 12회에 걸쳐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달 21일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14명이 수납 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정리수납 전문가란 맞벌이 부부 증가 및 여성들의 근로 참여로 가사 일을 할 시간이 부족해 정리되지 않은 물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겪는 주부들의 골칫거리를 해결해 주는 직업이며, 최근 언론매체에서 핫이슈로 주목받아 정리 열풍의 중심에 있는 유망직종이기도 하다.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들은 프로그램 참여 이후 정리정돈이 습관화됨으로써 위생적이고 편리한 주거공간을 마련해 가족의 건강은 물론 삶의 질이 높아지게 되었다.

G03-9894841702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2급 과정에서 배운 것을 실생활에 적용해보니 방, 거실, 주방이 깨끗해지고 정리수납에 관심 없던 가족들이 행복한 공간 만들기에 관심이 높아졌으며, 기회가 된다면 1급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까지 연결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현숙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이 드림스타트 부모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장을 열어주고, 교육 수료 후에는 정리수납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가구를 대상으로 자원봉사는 물론 자격증 취득을 통해 삶의 질 향상뿐 아니라 가족이 함께 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한 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