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장애학생 직업훈련 내실화 강화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05-30 18:29 KRD7
#경북교육감 #임종식예비후보 #정책공조 #장규열

단일화 두번째 정책공조 - 직업훈련센터 시범 운영과 직업교육·고용지원·사후관리 원스톱 지원체계 운영

NSP통신-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임종식 예비후보 사무실)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임종식 예비후보 사무실)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장애 이웃사회의 현황과 관련 교육적 사안에 대한 지원 확대와 일자리 지원 내실화를 위한 정책공약 발표로 장규열 (전)예비후보와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공조한다고 30일 밝혔다.

임종식 예비후보는 “장애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 일자리이기에 장애학생들을 위한 직업훈련센터를 권역별로 경북 북부와 남부에 각 한 개씩 시범적으로 운영해 직업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식과 기능, 태도 등을 익히고 훈련하는 기능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또 임종식 예비후보는 “장애인들의 직업교육에 대한 장기적인 후속지원이 더욱 중요하고, 장애인이 직접 창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이는 관련기관의 협조해 장애학생들의 직업교육과 고용지원, 사후관리를 원스톱 지원체계로 장애인의 자립을 도울 수 있는 통합 인프라를 구축해 그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어 임종식 예비후보는 “앞으로 더 많은 장애인을 경북교육청 내 여러 현장에서 담을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의 정점인 장애인 고용 방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