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사회복지분야 공무원 전문 직무교육 실시

NSP통신, 김우찬 기자, 2018-04-12 17:18 KRD7
#구미시 #주민복지과 #사회복지 #전문직무교육
NSP통신

(경북=NSP통신) 김우찬 기자 = 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묵)에서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사회복지분야에 근무하는 7급이하 공무원 14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현대사회의 빠른 변화로 인해 사회양극화 현상이 심화돼가고 있는 가운데, 사회복지분야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실시했으며, 민원업무의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시행했다.

특히, 중앙부처 사회복지분야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특별강사를 초빙해 현 정부의 사회복지정책 방향을 청취하고, 이를 우리 시 정책에 반영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를 보여 다시 한번 선진복지 도시로써의 정체성을 확인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G03-9894841702

이묵 부시장은 “중앙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하고 심도 있는 사회복지정책을 잘 수용해 이를 구미식 복지모델로 만들어야 하며,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사회복지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맡은 바 업무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 창의적이고 주민밀착형 복지행정 추진으로 시민들의 복지수준 향상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우찬 기자, chan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