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훈련교육 개강식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4-03 11:08 KRD7
#오산시 #일자리 #직업훈련 #직업교육 #고용복지

인생 제2막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합니다

NSP통신-곽상욱 오산시장(가운데)이 2018년 직업훈련교육 개강식에서 교육생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가운데)이 2018년 직업훈련교육 개강식에서 교육생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은영)는 2일 오산고용복지 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2018년 직업훈련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에는 오전 스마트융합코딩지도자 과정 교육생 20명, 오후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20명이 참석했다.

스마트융합코딩 지도자 과정은 소프트웨어의 제작 원리를 이해하고 놀이 중심의 알고리즘 체험과 교육용 도구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체험 등 컴퓨팅 사고력 훈련을 통해, 논리력과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 기초학습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이다.

G03-9894841702

오산새일센터에서는 이번 스마트융합 코딩교육 지도자 양성 과정을 4월 2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63회 252시간 운영하며 스마트융합 코딩교육 의무화에 따른 교육전문 강사 양성을 통해 4차 산업 혁명시대에 걸맞은 소프트웨어 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오산새일센터는 지역 내 구직자 채용 희망 직종 조사 시 경영회계·사무관련직 수요가 높게 나왔고 기업체 수요조사에서는 경리사무원 1인에게 다양한 직무능력을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나 이번 멀티사무원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중소기업 멀티사무원 양성과정은 전산회계, 재무회계, ERP인사·생산, 엑셀 등 다양한 사무업무 교육 및 전산회계 2급 자격취득 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6월 25일까지 총 55회 22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고 수료 후에는 가장산업단지, 동탄산업단지 입주 기업체 등과 일자리 협력망을 구성해 교육생의 취업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교육생 대표 A씨는 “이번 교육과정에 4대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만큼 성실히 교육 받아 꼭 취업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은영 센터장은 “새일센터를 통해 미래 산업에 대비한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과 이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상담을 통한 취업연계, 집단상담 프로그램, 인턴십 지원, 기업체 및 취업자 사후관리사업,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등 지역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