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유임 경기도의원, 여야 당 대표 방문·자치분권 개헌안 전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2-13 11:59 KRD2
#김유임 #경기도의원 #자치분권 #개헌안 #고양시장
NSP통신-경기도의회 헌법 개정을 위한 지방분권위원회 위원장인 고양시장 출마자 김유임 경기도의원(우측 두번째)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좌측 두번째)와 경기도의회 자치분권 개헌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헌법 개정을 위한 지방분권위원회 위원장인 고양시장 출마자 김유임 경기도의원(우측 두번째)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좌측 두번째)와 경기도의회 자치분권 개헌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경기도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도의회 헌법 개정을 위한 지방분권위원회 위원장인 고양시장 출마자 김유임 경기도의원은 13일 오전 국회를 방문해 더불어 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당 대표와 원내대표를 방문해 경기도의회 자치분권 개헌안을 전달했다.

현재 경기도의회는 오는 6·13지방선거와 동시에 경기도의회 지치분권 개헌안을 성사시켜 경기도를 경기북도와 경기남도로 분리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 의원은 우원식 원내 대표를 방문한 자리에서 “현장에서 느꼈던 지방분권에 대한 내용을 헌법 개정안에 담을 수 있도록 준비 했다”며 “예산 편성을 통해 독립적 기구를 만들고 6개월 동안 준비한 자치분권 개헌안이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이에 대해 우 원내대표는 “김유임 의원이 아주 쌔게 준비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자치분권 개헌안이 관철 돼 경기북도가 분리될 경우 “고양시를 경기 북부 권 접경지역의 평화산업벨트의 배후도시이자 수도권 서북부 방송영상. 첨단산업 벨트의 허브도시로 키워가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갖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