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윤희 전 고양시의회 의장, 출판기념회 성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2-04 16:49 KRD7
#박윤희 #고양시의회의장 #출판기념회 #김현미 #고양시장

김현미 국토부장관, “박윤희 전 의장의 앞길에 함께 하겠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경기 고양시정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의 지역구 출신인 박윤희 전 고양시의회 의장의 출판기념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박 전 의장은 고양시 더불어 민주당 소속 정치인 중 가장 먼저 고양시장 출마를 선언했지만 출판기념회는 최성 고양시장의 출판기념 ‘북 콘서트’와 같은 날인 2월 3일 오후 고양시 백석동 한국예탁결제원 일산센터 대강당에서 더불어 민주당 소속 고양시장 출마자 중 마지막으로 개최했다.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고양도시설계라는 주제의 이번 출판기념회는 고양시 각 지역 시민들이 직접 나와 해당 지역의 문제들에 대해 발언하고 이에 박 전 의장이 ‘고양도시설계’라는 저서의 내용으로 화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NSP통신-김현미 국토부장관이 박윤희 전 의장의 앞길에 함께 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박윤희 전 의장의 앞길에 함께 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특히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고양시에서 오랫동안 정치적 호흡을 맞춰오던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참석해 “박 전 의장은 오랫동안 고양시에 대해 고민해왔고 시민들의 관점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박윤희 전 의장의 앞길에 함께 하겠다”며 격려했다.

G03-9894841702

또 더불어민주당 4선 국회의원인 설훈 국회의원(경기 부천시원미구을)은 축사에서 “김현미 장관과 박윤희 전 의장 등 두 팀이 힘을 합친다면 고양시는 재미있고 아름다운 전국 최고의 도시가 될 것이다”며 “고양시는 여성이 이끌어나가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NSP통신-설훈 의원이 김현미 장관과 박윤희 전 의장 등이 힘을 합친다면 고양시는 최고의 도시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설훈 의원이 김현미 장관과 박윤희 전 의장 등이 힘을 합친다면 고양시는 최고의 도시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강은태 기자)

그 밖에도 박 전의장의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정재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고양시을)과 고양시장에 함께 도전하고 있는 경쟁자인 김영환 경기도의원, 김유임 경기도의원, 이재준 경기도의원(경기 고양시갑 지역위원장) 등과 고양시민 약 10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박 전 의장의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이인영 의원(서울 구로갑),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을), 남인순 의원(서울 송파병), 송옥주 의원(민주당 비례대표), 박영선 의원(서울 구로을) 등을 비롯해 이재명 경기성남시장, 홍미영 인천부평구청장 등의 영상 축하와 격려를 보내와 눈길을 끌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