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상의, ‘대구경제플러스’ 홈페이지 개편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1-27 18:39 KRD7
#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의

기업 마케팅 지원 및 기업 지원 정책, 경제 정보 등 제공

NSP통신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와 대구상공회의소는 정부와 유관기관의 다양한 기업지원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운영 중인 '대구경제플러스'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2010년 개통한 이래 현재 149만 명이 홈페이지를 이용해 대구 대표 경제 포털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 접근성 개선 및 이용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춰 새 단장 했다.

경제 포털에 걸맞은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포인트들을 접목해 총 세 가지 테마로 핵심 콘텐츠를 홈페이지 첫 화면에 구성한 게 특징이다.

G03-9894841702

다소 중첩돼 있던 콘텐츠를 통합하되 이미지를 활용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요 공지사항 및 주요 이슈 등도 대형 배너로 배치하여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서비스로는 ‘대구시 기업 지원 정책’, ‘지역 기업 정보’, ‘경제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타 홈페이지에서 접하기 힘든 콘텐츠(대구혁신도시 정보, 산업단지정보, 맞춤 지원 사업 검색 등) 10종을 신설했다.

특화 서비스로는 기업 홍보용 ‘디지털카탈로그 제작 솔루션’, 제안서 및 회사소개서 작성에 필요한 ‘PPT템플릿 서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회원가입 추천 및 가입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달 2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달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대구경제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 내 우수기업을 홍보하고 동시에 다양한 경제 정보를 제공해 대구의 브랜드를 전국에 알리는 지역 대표 통합 정보망으로 정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경제플러스는로 접속하면 되고 스마트폰 앱으로도 구축되어 있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www.facebook.com/dgeplus), 트위터(twitter.com/dgeplus),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dgeplus)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이웃 등록하거나 팔로우하면 실시간으로 경제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대구경제플러스 홈페이지는 2009년 10월에는 행정안전부 주최 '제14회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기업과 수요자의 입장에서 지역의 산업·경제정보를 집대성한 ‘대구경제정보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을 발표하여 국무총리 표창(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