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소방서, 교통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11-22 14:29 KRD7
#용인소방서 #교통사고대비 #특별구조훈련 #인명구조장비 #사고대응절차
NSP통신-용인소방서 구조대원들이 교통사고 구조훈련에 앞서 구조장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용인소방서 구조대원들이 교통사고 구조훈련에 앞서 구조장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소방서(서장 조창래)는 지난 20~21일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구조현장에서 인명구조장비의 적응 및 숙달을 위한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교통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구조를 통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차량구조에 따라 구조기법과 인명구조장비 사용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처인구 고림동 소재 폐차장에서 진행됐다.

NSP통신-용인소방서 구조대원들이 교통사고 상황을 가정해 차량에 고립된 구조자를 구조하는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용인소방서 구조대원들이 교통사고 상황을 가정해 차량에 고립된 구조자를 구조하는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훈련에는 신동준 119구조대장을 비롯해 보정·양지119안전센터 원거리 구조대원 포함 총 37명이 참석해 ▲차량사고 대응절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사고 대응절차 ▲교통사고 현장의 주변 안전확보를 통한 2차사고 방지대책 ▲유압구조장비를 활용한 차량의 개방 및 해체 구조실습 ▲교통사고 상황을 가정한 효과적인 인명구조절차 등 신속하고 완벽한 구조능력 배양을 도모했다.

조창래 소방서장은 “소방대원들이 활동하는 재난현장은 항상 위험에 노출돼 있는 곳이다”라며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대원들의 첫 번째 임무는 대원들의 안전 확보임을 명심하고 전문구조능력 향상에 꾸준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