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도시민과 함께하는 축산진흥대회 열려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7-10-26 10:19 KRD7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우수축산물 #한우경진대회 #지마크

G마크 우수축산물 시식 및 할인판매 코너, 한우경진대회 진행

NSP통신-경기도청. (경기도)
경기도청.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FTA 등 개방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내 축산인들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소비자와 상생하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경기도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안산시 화랑유원지(제3주차장)에서 도내 축산농가, 축산관련 관계자, 일반시민 등이 참석하는 축제의 장 ‘2017년도 경기도 축산진흥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축산진흥대회는 G-마크 축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한다.

G03-9894841702

주요행사로는 ▲G마크 우수축산물 시식·할인판매 코너 ▲한우경진대회 ▲시군 농특산물 및 생산자단체 홍보관 ▲축산분야 체험·동물농장(터치) 등이 진행된다.

G마크 우수축산물 시식·할인판매 코너에서는 도내 G마크 축산물 브랜드 13곳이 참여할 예정이며 관람객들은 G마크 인증을 받은 우수 축산물을 직접 시식해보고 구입할 수 있다.

도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기 위한 경기도 한우경진대회에서는 암송아지, 미경산우, 번식암소(1부~3부) 등 5개 부문의 경기도 한우 75여 마리가 출전해 한우의 우수성을 뽐내게 된다.

대회는 한국종축개량협회의 심사기준을 적용해 각 부문별 우수한 한우 3두를 선발한다.

이외에도 축산농가들과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산 O·X 퀴즈대회, 승마체험 및 포토존, 코뚜레 만들기, 투호 던지기 등의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부대행사로 경기축산물 먹거리장터 및 구이존 운영, 축산물 기자재 및 사료 전시, 아름다운농장 사진전, 캐리커쳐·페이스페인팅, 다문화가정의 전통문화 공연 등이 준비돼 있으며 이중 구이존은 직접 구입한 축산물을 구워서 먹어볼 수 있다.

견홍수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이번 축산진흥대회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체험하면서 축산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FTA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가 이번행사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