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중국 동북 3성 유아교육기관 교원 초청 연수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7-08-25 11:00 KRD7
#유아교육 #동북3성 #미래교육 #문화체험 #토크콘서트

유치원 교육현장 방문 및 한국 문화예술체험을 통한 역사·문화 이해

NSP통신-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중국 동북 3성 유아교육기관 교원 초청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유아교육으로 미래교육을 열다라는 주제로 경기도교육청과 동북 3성 유아교육기관의 유아교육 교류 확대 및 조선족 유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지린성, 헤이룽장성, 랴오닝성 유아교육기관의 교원 4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경기 유아교육 정책을 안내하고 경기도 유치원 교육과정을 반영한 유아중심 놀이중심의 어울림교육 활동도 소개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특히 참가 교원들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과 유아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자유선택활동의 이론과 실제, 바깥놀이의 이론과 실제, 즐겁게 배우는 음악활동,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활동 등 다양한 강좌를 사례와 실습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들은 수원 지역의 단설유치원 2곳을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구성원들과 특색 있는 유아교육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수원행궁 체험활동 및 판소리 토크콘서트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도 갖는다.

김정례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동북 3성의 유아교육이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국의 이해와 협력 속에 유아교육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