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화성·광주 광산구와 우수정책 공유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7-07-19 15:15 KRD7
#오산시 #오산 #정책 #청춘 #지자체

대한민국 가장 젊은 도시 오산·화성·광주 광산구 ‘청춘도시 정책한마당’ 가져

NSP통신-(왼쪽부터) 채인석 화성시장(첫번째), 곽상욱 오산시장(두번째) 및 관계자가 청춘도시 정책한마당 행사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왼쪽부터) 채인석 화성시장(첫번째), 곽상욱 오산시장(두번째) 및 관계자가 청춘도시 정책한마당 행사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대한민국 가장 젊은 3개 도시(오산·화성·광주 광산구)가 18일 광산구 야호센터서 모여 청춘도시 정책한마당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사람 중심 교육에 혁신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지역들이 힘을 모아 보육과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전국으로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책한마당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3개 자치단체장과 그 동안 정책추진에 참여한 주민과 사회단체, 담당 공직자들이 참여해 각 시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주제를 공유했다.

G03-9894841702

시는 온마을이 학교, 혁신교육도시 오산 시책과 시청사를 활용한 행복육아 놀이터를 소개했으며 광산구는 병원아동보호사 사업, 학교공간 혁신사업 엉뚱, 이야기꽃 도서관 사례를 발표했고 화성시는 창의지성교육도시 사업과 학교복합화(이음터)사업을 알렸다.

평균연령 광주 광산구 35.8세, 오산시 36세, 화성시 36세인 이들 도시는 이 날 정책연대 업무협약도 체결해 참여 지자체 확산, 지역 우수사례 전파, 공동정책 발굴 및 추진, 우수 정책 컨퍼런스 상시 개설 등을 약속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자라나는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하고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정책들이 끊임없이 모색되고 전파되어 대한민국이 함께 성장해 가는데 3개시가 모델이 되었으면 한다”고 정책한마당 개최 이유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