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은행, 한국에너지공단과 손잡고 E-Green 프로젝트 추진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7-06-19 15:08 KRD7
#광주은행
NSP통신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김한)이 한국에너지공단과 19일 E-Green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Green 프로젝트는 광주은행과 한국에너지공단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한국에너지공단이 융자지원 하는 정책자금인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의 잠재 고객군을 선별하고, 맞춤형 정보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은 에너지이용을 합리화하고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촉진하기 위해 에너지절약 시설 설치 및 온실가스 감축에 관한 사업에 저리의 융자금을 지원하는 정책자금이다.

G03-9894841702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은행은 에너지관리공단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광주·전남 지역 내 에너지절약시설 투자를 위한 신규 수요자를 발굴하여, 지역 기업들에게 저금리 정책자금 지원을 통한 실질적인 금융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은행 E-Green 프로젝트’를 통해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을 신청한 업체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융자신청을 수시 접수할 수 있으며, 추천시간 단축 등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빛가람 에너지밸리 등 지역 내 대규모 에너지산업단지 조성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지역 기업들의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수요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협약으로 한국에너지공단과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여 지역 내 많은 중소기업들이 정책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