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디지털대-휴양마을협의회, 농촌관광 활성화 MOU체결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6-09 10:54 KRD7
#원광디지털대학교 #농촌체험 #농촌관광 #MOU #웰빙
NSP통신-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우)과 이규정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회장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우)과 이규정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회장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는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회장 이규정)와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웰빙건강 평생교육 분야 자문과 지원 ▲학술연구 및 인적 교류 추진 ▲웰니스문화관광 관련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원광디지털대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학생들은 이번 협약으로 농촌 웰니스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또한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의 임직원 및 회원이 원광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는 경우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규정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장은 “이번 협약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의 교육 전문성 확보는 물론 운영자 역량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마을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협약식 단체사진 촬영. (원광디지털대학교)
협약식 단체사진 촬영.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은 “체험 휴양마을이 각광받고 있는 만큼 관련 분야 활성화를 위해 이번 협약이 가지는 의미는 크다”며 “농촌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는 전국에 조성된 약 1000여 개의 농촌체험휴양마을 협의체로 지역 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설립됐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이란 마을의 자연환경, 전통문화 등 부존자원(賦存資源)을 활용해 도시민에게 생활체험·휴양공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와 함께 지역 농림수산물 등을 판매하거나 숙박 또는 음식 등을 제공하는 마을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