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 수성구, 공공일자리사업 '인자수성 뉴-잡 프로젝트' 추진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5-24 14:23 KRD7
#대구수성구 #공공일자리사업
NSP통신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공공일자리사업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 참여자 200여명을 모집한다.

인자수성 뉴-잡(job) 프로젝트는 대구지역 자치구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올해 정치적․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한 경기침체 및 실업률 상승 등 고용위기가 예상됨에 따라 특별히 추진하는 공공일자리 확대 정책이다.

이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수성구청은 올해 초부터, 지역민에게 꼭 필요한 공공서비스 사업을 발굴하였고 자체 심사를 통해 6개분야 44개사업을 확정했다.

G03-9894841702

이렇게 발굴된 사업은 청년․여성 등 여러 계층 구직자에게 일자리 제공뿐 만 아니라 ‘청년드림아카데미’ 취업교육 및 수성일자리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업 종료 후 민간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업규모는 경제, 교육․문화, 복지, 환경․안전 등 총 6개 분야, 44개사업으로, 모집분야별로 보면 ▲ 경제분야는 사회적경제 청년지원단, 수성기업보육센터 행정매니저 등을 선발하며, ▲ 교육․문화분야는 도서관 맞춤형 서비스 개발 및 운영팀, 평생교육실태 조사분석팀 등, ▲ 복지분야는 보훈단체 코디네이터,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홍보팀 등 인력을 뽑는다.

▲ 환경․안전은 환경파수꾼팀, 정화조 청소 홍보팀 등을 선발하며, ▲도시․재생은 옥외광고물 전수조사팀, 산지형 공원 정비팀 등, ▲ 행정분야는 SNS 콘텐츠 제작 청년전문가, 기록물관리 지원팀 등 주요 행정업무를 돕는 인력을 뽑는다.

신청자격은 기본적으로 만18세이상 미취업 수성구민으로서,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9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의 각 사업별 자격요건 및 일정을 확인 후, 사업부서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에게 공공일자리를 발굴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하고, 또 주민들은 향상된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구 구직자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