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원만한 가정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합동결혼식이 열렸다.
디오션리조트는 25일 여수 디오션호텔 그랜드볼룸 웨딩홀에서 지역 내 다문화 가정 10쌍을 초청해 무료 합동결혼식을 올렸다.
이번 합동결혼식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지역 내 다문화 가정의 원만한 결혼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디오션리조트와 여수시의 연계로 마련됐다.
합동결혼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 디오션리조트 김종관 사장, 시·도의원, 친인척 및 축하객을 비롯한 각급 기관 단체장들이 함께 했다.
합동결혼식을 주최한 디오션리조트는 호텔 그랜드볼룸 웨딩홀 대관과 예식 후 피로연과 예식을 올린 10쌍의 부부에게 호텔객실을 제공했으며, 설렘 뷰티샵은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부케, 원판사진 등을 제공했다.
필리핀 신부 파니트자이라리씨는 “크리스마스에 아름다운 결혼식을 올려주신 디오션리조트와 여수시를 비롯해 예식을 준비해 주신 설렘 뷰티샵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좋은 아내와 엄마가 되겠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주철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수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밝혔다.
김종관 디오션리조트 사장은 “상대에 대한 깊은 이해와 배려로, 자라온 문화의 차이를 극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려, 우리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굳건히 뿌리 내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디오션리조트는 전직원 사랑나눔 헌혈 동참, 아름다운 가게 물품 기증, 소외계층 및 다문화 가정 초청 워터파크 체험 행사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이고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