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 제철소 경쟁력 강화 '설비성능 고도화 정보교류회'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12-19 17:30 KRD7
#POSCO(005490) #포항제철소 #정보교류회 #광양제철소

선강, 압연 설비 성능복원과 고도화를 위한 정보교류회 실시...WP제품 안정생산, 작업률 향상으로 수익성 증대 기대

NSP통신- (포스코)
(포스코)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는 19일 본사 대회의장에서 고급강 생산 확대와 품질 개선을 위한 '설비성능 고도화 정보교류회'를 열었다.

이날 정보교류회는 김진일 철강생산본부장 주재로 ‘선강설비 성능복원 및 압연설비 고도화’라는 주제로 11건의 내용이 발표됐다.

포항서 열린 이날 회의는 광양과 서울에서도 영상으로 실시간 중계되어 포항과 광양 제철소장을 비롯해 철강생산본부 소속의 과장, 공장장 이상 직책보임자 등 400여 명이 참여했다.

G03-9894841702

이날 정보교류회에서는 포스코가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설비성능 복원활동의 성과와 성능 고도화 활동 등을 다뤘다.

이에 따라 참석자들은 성능 복원 사례를 공유하고 성능향상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한 임직원들은"정보교류회를 통해 설비성능 개선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고 직원들 사이에서 설비 경쟁력이 품질과 생산력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진일 본부장은 이날 강평에서 “설비성능 복원은 고품질·저원가 생산체계 구축을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필수 과제다”며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설비까지 분석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포항과 광양 제철소는 지난 2014년부터 설비성능 고도화 정보교류회 활동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정보교류회를 계기로 주요 설비의 점검과 수리를 완료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