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공직자 민원 응대 친절도’ 평가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6-08-31 11:15 KRD7
#완주군 #민원 응대 #친절도 #민원인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은 다음 달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군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와 읍면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친절도 평가는 완주군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행정서비스의 수요가 다양화 됨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조사는 방문 평가와 전화 평가 두 가지 방식으로 공직자가 민원인을 대할 때의 태도, 말하는 자세, 업무숙지능력, 인사 등 다각적인 방면에 걸쳐 평가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평가는 군정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해 군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군민의 불편사항과 애로사항 등을 모니터링 하기 위해 운영 중인 ‘군민소통 공감단원’을 활용해 평가가 이뤄진다.

완주군은 평가 결과를 전 부서에 공개할 예정이며, 미흡한 부분을 찾아내고, 개선방안을 마련해 공직사회에 친절한 민원 응대 자세를 확산시키며 행정의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이번 평가는 우리 군의 민원행정서비스의 현 위치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능동적인 개선을 위한 것”이라며 “군민이 행복한 민원행정 구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