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익산시, 2016년 익산형 뉴딜일자리사업 발대식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16-08-09 14:51 KRD7
#익산 #뉴딜일자리사업 #발대식

경력 형성과 더 좋은 일자리 디딤돌 역할

NSP통신-익산형 뉴딜일자리사업 발대식 모습
익산형 뉴딜일자리사업 발대식 모습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익산시가 9일 2016년 익산형 뉴딜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뉴딜일자리 사업은 기존 공공일자리사업의 한계성 극복과 효율적 추진을 위해 단순 업무보다는 시민생활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발굴해 참여자가 다양한 업무경험과 능력을 쌓아 민간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공공일자리이다.

발대식에는 이지영 부시장을 비롯한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70여명이 참석했으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주얼리 숙련공 양성 등 14개 사업 49명의 참여자들이 익산형 뉴딜일자리 근무를 시작했다.

G03-9894841702

시는 발대식에서 사업의 취지와 자세한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올 하반기에 사업을 시범 추진 후, 내년부터는 근무 기간을 더 늘려 실시할 예정이며 사업종료 후에도 사업별 취업률 분석과 사업성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 우수 사업은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반면 미흡한 사업은 탈락시켜 양질의 사업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지영 부시장은 “무더운 날씨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것”이라며 “뉴딜일자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사회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새로운 일자리를 공급해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