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지식재산센터,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과 MOU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4-26 18:04 KRD7
#경북지식센터

지역 전략산업과 관련하여 공동으로 기업 발굴 및 지원키로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과 26일 업무협약식을 갖고 경북지역의 지역 전략산업과 관련된 기업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경북지식재산센터와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양 기관의 협의를 통해 경북지역의 금속소재산업 종사 기업들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 지식재산창출 전략수립과 각 유관기관의 자체사업을 연계 지원해 지역 금속소재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경북지식재산센터의 신규사업인 경상북도 IP 링크 지원사업은 지역 유관 기관과 협업체를 구성하여 관련산업에 종사분야의 기업을 발굴하고 전문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해 IP 인큐베이팅(선택형 IP), 브랜드·디자인 개발, 국내·외 권리화를 지원한다.

G03-9894841702

아울러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은 공동R&D, 성능테스트, 전시회 및 마케팅을 지원하여 연구에서 사업화까지 논스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이 가진 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본격화하는데 동참하기로 했다.

정연용 센터장은 “경북지식재산센터의 4대 신규사업 중 하나인 IP링크지원사업을 시발점으로 기업이 필요한 현장 맞춤형 지원을 위해 계속적인 유관기관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의 범위를 넓혀 전국 각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