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 포항제철소, 2016년 1분기 연합 봉사활동 펼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3-26 20:37 KRD7
#POSCO(005490) #패밀리봉사단

포스코패밀리 봉사단 450여 명 자매마을 청림동 일원 복지시설 방문해 봄맞이 환경개선 실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김학동)는 26일 포항지역 포스코 계열사, 외주파트너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포스코패밀리 봉사단과 함께 2016년 1분기 연합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전했다.

이날 연합봉사는 포항제철소와 포스코휴먼스, 포스코엠텍 및 피에스씨, 지스텍, 포메인, 포웰 등 외주파트너사 13곳의 임직원 450여 명이 참여해 포항시 남구 청림동 일원에서 대대적인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환경 개선에 나섰다.

이날 봉사단은 청림동 일원을 세 구역으로 나눠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학동 제철소장과 제철소 부소장단, 행복나눔 벽화전문봉사단 등 포스코 임직원 60명은 붓·페인트·롤러 등을 준비해 ‘주택가 벽화 그리기’ 봉사에 임했다.

NSP통신-포스코패밀리 임직원들이 26일 연합봉사활동으로 포항 남구 청림동 주택가를 방문해 담장에 벽화를 그리고 있다 (포항제철소)
포스코패밀리 임직원들이 26일 연합봉사활동으로 포항 남구 청림동 주택가를 방문해 담장에 벽화를 그리고 있다 (포항제철소)

벽화 그리기 봉사조는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에 앞서 밑그림 그리기 등 사전 작업을 통해 이날 3가구에 대한 벽화 그리기 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G03-9894841702

청림동 주민 김영희(58)씨는 “지역사회에 대한 포스코 임직원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마을에 원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주거환경 개선 재능기부단체인 ‘Reform전문연합봉사단’은 청림동 소재 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의 시설 개보수를 도왔다.

지난 2월 지역아동센터의 공부방과 사무실의 장판을 교체한 데 이어, 이날은 전체 도배작업을 펼쳤다.

도배작업에 참여한 정연락(53)씨는 “군데 군데 찢어지거나 얼룩졌던 벽지를 말끔히 제거하고 깨끗한 새 벽지로 교체했다”며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뭔가를 해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NSP통신-포스코패밀리 임직원들이 청림해수욕장 주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항제철소)
포스코패밀리 임직원들이 청림해수욕장 주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항제철소)

또 청림해수욕장에서는 포항제철소 및 외주파트너사 임직원 380명이 모래사장과 주변 공터에 대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원들은 청림해수욕장을 포함해 길이 450m, 폭 70m에 달하는 구역에서 비닐, 폐그물, 생활쓰레기 등의 오물을 수거했다.

대형 적재함을 동원해 마대자루1천여 개에 달하는 오물을 수거하는 한편, 포크레인 1대를 동원해 주변 배수로에 대한 정지작업도 펼치는 등 봄맞이 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김학동 포항제철소장은 “아낌없는 성원과 애정을 보내준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도 변함없는 자발적 참여와 실천으로 힘을 보태는 데 포스코패밀리 봉사단 여러분이 앞장서 주길 당부한다”며 격려했다.

한편 이날 연합봉사단 외에도 3월 한 달 동안 3400여 명의 포스코패밀리 봉사단원들이 포항지역의 자매마을과 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봄맞이 환경 개선을 돕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