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포상의 전남지식센터, 지식재산권 교육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6-03-25 14:17 KRD7
#목포 #상공회의소

‘해양경비안전본부’ 대상 해양산업발전 관련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상공회의소 전남지식재산센터에서는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남 소재 해양경비 안전본부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교육을 실시한다.

그동안 ‘세월호‘ 사건, 낚시어선 ‘돌고래호’ 사건 등으로 해양 재난 사고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과 안전장비에 대한 기술 개발이 사회적으로도 요구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위해 전국에서 가장 관할구역이 넓고 안전사고의 위험도가 큰 전남 지역의 해양경비안전본부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해양안전장비의 지속적인 연구와 지식재산권 기반 신기술, 신제품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 해양산업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G03-9894841702

센터에서는 25일 서해해양경비안전본부에 교육을 시작으로 완도해양경비안전서, 여수해양경비안전서 등을 차례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에서는 12년부터 현재까지 군전투력 향상과 예비산업인력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전남지역 군장병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교육을 실시하했다.

교육은 발명교육과 체험활동으로 군부대의 지식재산권 저변확대와 건전한 여가활동 분위기를 조성했고 앞으로도 군장병, 해양경찰을 시작으로 소방서, 경찰서 등 교육대상을 확장해갈 계획이다.

한편, 지식센터는 매년 특허청과 전남도의 지원으로 전남소재 중소기업의 성장단계 및 지식재산(IP) 역량에 따라 단계별(IP스타트업, IP스케일업, IP스타),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의 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전남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진행되는 IP스타트업 및 IP스케일업의 특허‧상표‧디자인 출원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시까지 수시로 담당컨설턴트와 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