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대중교통 군민공감위원회 열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5-12-08 21:41 KRD7
#완주군 #대중교통 군민공감위원회 #무상버스 도입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은 군민교통 복지 증진을 위한 대중교통 군민공감위원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전주시내버스 노선개편 추진상황 및 완주군 추진방향, 군 내부연결 순환노선 운행계획, 무상버스 도입 검토계획 등 군민 교통복지를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회는 올해 5월에 군의원, 교통전문가, 언론인, 법조인, 시민단체, 학생대표, 주민대표 등 각계각층의 위원 22명으로 구성했으며 시내버스 노선개편, 단일요금, 무상요금 등 교통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대중교통 정책에 대하여 심의․의결․자문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 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읍․면을 연결하는 내부 순환노선 운영을 위해서는 △시범운행을 통한 적정 운행대수 산정 △이용수요에 적합한 차량규모 선정 △지역전문가의 사전 의견청취 △대중교통 이용실태 조사 시 조사계층 다양화를 통한 모든 군민의 의견 수렴 등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이러한 완주군 스스로 대중교통 발전을 위한 노력이 현재 완주군에 시내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주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이라고 언급했다.

위원장인 김대귀 완주부군수는 “전주시내버스 노선개편과 관련해 시내버스 운행 효율성도 중요하지만 수요자인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노선개편이 이뤄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