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제품

유기보석 호박산 이용 ‘간보원’ 곧 출시 “단 1g으로 숙취해소를?”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5-09-16 18:17 KRD7
#간보원 #숙취해소 #호박산 #건강기능식품 #간장애

기억장애와 알코올성 간장애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천연물질 ‘유기보석 호박산’을 주원료로 한 ‘간보원’ 올 가을 시중 판매 예정

NSP통신- (비존코리아 제공)
(비존코리아 제공)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단 1g만 복용해도 음주로 인한 숙취가 완화되는 물질로 만든 제품이 시중에 첫 선을 보인다.

16일 비존코리아(대표 김성민)에 따르면 기억장애와 알코올성 간장애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천연물질 ‘유기보석 호박산’을 주원료로 한 ‘간보원’은 지난 3월 식약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 허가를 받았다.

오는 9월말 신라대 연구팀의 실험결과서가 나오면 주식회사 상일제약과 함께 대량 생산에 돌입해 일반 시중에서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비존코리아는 유기보석 호박산이 유럽과 러시아에서는 질병을 다스리는 귀한 약재로 활용하는 것을 감안해 간보원 개발에 성공했다.

김성민 비존코리아 대표는 “소나무에서 나오는 송진이 땅 속에 묻혀 3천만년 동안 화석화된 ‘유기보석 호박산’이 유럽 및 러시아에서는 질병을 다스리는 신비한 효능을 지닌 귀한 약재로 활용하는 것을 감안해 숙취 완화 천연물질을 개발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유기보석 호박산의 경우 1g만 섭취해도 숙취가 해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간보원은 2g을 복용하기 때문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러시아 학술원 산하 생물물리이론실험연구소 마예프스키 오가이 박사팀은 알코올이 인체에 들어가면 대사과정에서 독성물질 아세트 알데히드를 생성 한다는 점에 착안, 체내에서 이 물질을 없애는 물질을 추적하다 호박산을 발굴하게 됐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