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예탁결제원, 부산지역 금융인재 양성에 박차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5-07-31 09:56 KRD7
#한국예탁결제원 #로스쿨 #부산 #금융 #실무연수과정

로스쿨 실무연수과정 및 초·중·고 교원연수과정 개설 등 40년 자본시장의 실무경험 및 지식 부산에 전수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유재훈)이 지난해 11월 부산 문현금융단지로 본사를 이전한 후 지역사회의 금융인재양성을 통한 부산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1일 예탁결제원은, 이달 20일부터 2주 동안 부산소재 로스쿨(부산대, 동아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연수과정을 새롭게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31일까지 진행된 이번 실무연수과정은 참여 학생들의 입소문을 통해 연수기간 중에도 학생들의 편입요청이 쇄도하는 등 인기만점 연수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G03-9894841702

이와 아울러 예탁결제원은 8월 3일부터 5일까지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부산지역 초·중·고 교원 대상 직무연수를 개설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과정은 올해 3월 부산시 교육연수원과 협의해 직무연수과정 개설 신청(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신청)을 했고 최종 승인을 받아 개설하게 됐다.

이외에도 예탁결제원은 증권시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부산지역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을 발굴·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40년간 축적해 온 국내외 자본시장에 대한 실무적 경험과 지식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지식기부활동도 활발히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예탁결제원은 이보다 앞선 지난 5월 22일 동아대와의 산학협력을 시작으로 단계적인 금융인재양성 교육과정 개설 및 공동학술교류 등을 위한 부산지역 대학과의 산학연계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