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영암 왕인박사유적지 방문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5-07-03 14:35 KRD7
#영암군
NSP통신- (영암군)
(영암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지난 2일 주한 중국대사인 추궈홍 대사 일행이 영암군을 방문해 일본 아스카문화를 꽃피운 왕인박사유적지 등 영암군의 주요 문화 유적지를 둘러보고, 전동평 영암군수와 중국과 우호 교류에 관한 사항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추궈홍 대사는 일본에 천자문과 논어를 전파해 일본의 아스카문화를 꽃피운 왕인박사에 대해서 큰 관심을 보였다.

이에 전동평 영암군수는 중국 관광객이 왕인박사의 얼이 깃든 氣의 고장 영암으로 관광을 많이 올 수 있도록 요청하면서 주광주 총영사관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G03-9894841702

추궈홍 대사는 “이런 훌륭하고 역사 깊은 유적지에 관광객을 많이 오게 하려면 왕인박사와 관련된 관광상품 개발과 왕인박사 일대기 등을 국내·외에 적극 홍보하면 많은 관광객이 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 왕인문화축제에 초청해 주시면 꼭 참석해 왕인박사와 영암의 문화와 역사를 다시 한번 느껴보고 싶다”고 말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영암군은 중국의 후저우시와 지난 2003년 10월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중국과 활발한 교류를 한다”며 올해도 관내 중학생 15명이 청소년 홈스테이 문화체험 교류를 위해 후저우시를 방문했고 올 하반기에도 후저우시 신세기외국어학교 학생들의 방한이 계획돼 있다“고 밝혔다.

한편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는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개막식 참석을 위한 광주 방문 기간 중 첫날 일정으로 중국과의 교류촉진을 위해 영암 왕인박사유적지를 비롯한 전라남도 소재 주요 문화 유적지 시찰에 나섰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