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임대농기계 운반대행사업 추진 ‘호응’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5-05-18 20:24 KRD7
#완주군 #임대농기계 운반대행사업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고령 및 여성 농업인의 안전하고 편리한 영농을 위해 농기계를 임대해주는 것을 넘어, 해당 농기계의 운반까지 대행해주는 사업을 추진해 농가의 경영비 절감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완주군은 농촌 노동력의 고령화와 부녀농업인 증가를 감안하고 농기계 임대사업 활성화 및 농번기 일손부족을 해소하고자, 임대농기계 운반대행 사업을 남부 임대사업소(구이면)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임대농기계 운반대행 사업은 구이·상관·이서면 지역에 거주하는 고령 농업인(70세 이상) 및 부녀 농업인을 대상으로 전액 무상으로 운반대행을 해주고 있다.

G03-9894841702

그동안 고령 농업인 및 부녀 농업인은 영농에 필요한 농기계를 운반할 방법이 없거나, 작동에 숙달치 않은 탓에 농기계 임대를 포기했다.

그러나 이제는 운반대행 활용으로 적기에 영농이 가능해 적기 영농추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임대사업소에서 임대농기계 입·출고시 안전사용 교육과 취급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영농철 발생하는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완주군은 임대농기계 운반대행 사업이 점차적으로 호응도가 높아져 이용률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한편 임대농기계 운반대행을 원하는 주민은 군 농업기술센터 남부임대사업소(063-290-3308)로 신청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