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시의회, 제193회 임시회 개회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5-04-10 17:59 KRD7
#순천시 #순천시의회
NSP통신-서정진 순천시의회의원 5분발언 (순천시의회)
서정진 순천시의회의원 5분발언 (순천시의회)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시의회는 10일 제193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17일까지 8일 간의 회기에 돌입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순천시의회에서의 증인 등 비용 지급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조례안, 순천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안, 순천시 금연지도원 운영조례안, 순천시 해설사 운영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총 20건의 안건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 날 본 회의에서 이옥기 의원(조곡, 덕연)은 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 마련 촉구, 서정진 의원(상사, 남제, 도사)은 순천시 보호수의 효율적인 보전 및 유지 관리와 관련해 5분 발언에 나섰다.

G03-9894841702

이옥기 의원은 순천시는 지난 1990년부터 연향지구를 시작으로 신대, 오천지구까지 25년 동안 택지개발사업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왔지만 협소한 도로와 주차공간 부족으로해 심각한 교통체증과 주차난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첫째 택지개발촉진법에 의해 택지 조성시 주차장법에 의해 공영주차장 조성 면적 및 주차장 설치비율을 마련해 조속히 주차장이 확대 설치될 수 있도록 하고, 둘째 택지개발 사업계획 수립 및 조성 입안 단계에서부터 도시공원 지하에 주차장 조성을 의무화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 근거를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

또 서정진 의원은 순천시는 97개소에 느티나무 64종을 비롯한 총107그루의 보호수가 지정되어 있고, 우리의 역사와 함께 이어져온 보호수는 그 어떤 문화재보다 소중한 우리의 자연문화 유산임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 의원은 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순천만정원의 제1호 국가정원 지정을 앞두고 있는 명실공히 ‘정원의 도시’라는 브랜드에 맞는 보호수 유지 관리를 위해서는 첫째, 아직까지 보호수로 지정되지 못한 지역의 귀한 나무들을 보호수로 등록되어 관리될 수 있도록 하고, 둘째 보호수 유지관리에 적극적인 예산과 관리대책을 수립할 것과, 셋째 오랜 세월 노쇠화와 훼손으로 인한 보호수들이 고사되는 일이 없도록 외과수술 등의 생육환경 조성 등에 최선의 지원을 다해줄 것을 촉구했다.

한편 김병권 의장은 개회사에서 “복지는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공감대가 필요한 때이며, 경제성장과 복지가 함께 동반성장을 이룬다면,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시해 줄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