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선대, 김수중 교수 부총장에 임명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3-12 18:41 KRD6 R0
#조선대 #김수중 조선대 부총장

2년간 부총장 직책 수행···“행복한 대학,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 도구로 써달라” 당부

NSP통신-서재홍 조선대 총장(사진 왼쪽)이 12일 오후 김수중 신임 부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조선대)
fullscreen
서재홍 조선대 총장(사진 왼쪽)이 12일 오후 김수중 신임 부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조선대)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조선대학교 김수중 교수(국어국문학과)가 부총장에 임명돼 앞으로 2년간 부총장 직책을 수행한다.

김수중 조선대 신임 부총장은 “제 삶의 마지막 섬김의 자리로 생각하고 제단에 드려진 불꽃처럼 모든 것을 바치겠다”며 “후반기 부총장으로서 서재홍 총장의 경영철학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12일 밝혔다.

김 부총장은 “조선대학교가 자유로우면서도 책임있는 민주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조선대학교 구성원이 자유를 누리면서도 투철한 책임의식으로 학교 발전에 최선을 다하도록 이끌겠다”며 “총장을 보필하는 본분에 충실하며 현재 진행 중인 경영혁신의 전략을 잘 이해하고 막힌 곳이 없는 지 두루 살펴 구호가 아닌 실천하는 혁신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그는 또 “구성원의 소통과 민주정신을 기반으로 총장이 지향하는 혁신의 바탕 위에서 구성원의 행복을 추구하는 일에 역점을 두겠다”며 “저를 구성원의 성숙한 역량과 예지를 결집해 행복한 대학,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 도구로 써달라”고 당부했다.

김 부총장은 조선대와 장로회신학대를 거쳐 성신여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지난 1978년 조선대에 부임해 5ˑ18광주민주화운동에 참여한 뒤 해직됐으며 1988년 복직해 홍보과장, 학생처장, 교수평의회 의장을 지냈다.

국어국문학계에서 정통성 있는 고전 서사문학 연구자로 인정받고 있는 그는 한국언어문학회장, 돈암어문학회장을 역임했고 ‘신화와 문학정신’, ‘고전소설과 문학정신’, ‘한국의 서사문학과 민속’ 등의 저서를 냈다.

이와함께 지난 1987년 장로교회 목사로 안수 받아 장로회신학대학교 초빙교류교수를 지냈으며, 매년 발행하는 ‘예배와 설교 핸드북’을 30년 동안 공동 집필하는 등 신학적 업적을 쌓았다.

한편 서재홍 총장은12일 오후 5시 김수중 신임 부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