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퇴직연금 유입 확대 경쟁…2026년 방산·지정학 전망 제시도 이어져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9, 10일 2일 간 여수유캐슬에서 흡연예방교육 선도학교장 및 담당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학교흡연 예방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학교장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를 총괄 운영하고 있는 학교장의 흡연예방 마인드 제고 및 인식 개선과 함께 학생을 지도하는 담당교사들의 학생 심리 이해와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박순우(대구가톨릭대 예방의학과 전문의)교수가 강사로 나와 학교흡연 예방교육의 필요·중요성에 대한 강의에 이어 이동천(이레네상담센터)소장이 청소년들의 흡연 심리 이해 및 상담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 직접 학교에서 흡연 예방교육 및 금연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담당교사의 실제 운영 사례를 초·중·고교별 발표를 통해 공유했다.
전남교육청은 특히 단 한 명의 학생이라도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흡연 예방교육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는 지난 2013년 청소년건강행태 온라인조사 통계 결과 전남 청소년 흡연율이 8.8%로 전국 청소년 흡연율 9.7%보다 낮은 상태지만 국가시책으로 담배값 인상 및 금연구역 확대 등을 통한 흡연예방·금연에 대한 정책을 지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