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지역협력모델학교 업무담당자 마음회복 직무 연수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1-27 16:17 KRD7 R0
#전남도교육청

지난 26일부터 3일간 ···심리적 안정 및 의욕적인 교육활동 기여

NSP통신-전남도교육청이 실시하고 있는 지역협력모델 사업 업무담당자 연수. (전남도교육청)
fullscreen
전남도교육청이 실시하고 있는 지역협력모델 사업 업무담당자 연수. (전남도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3일간 아침편지명상센터에서 학생정신건강 지역협력모델 사업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협력모델학교 업무담당자의 업무과중에 따른 마음건강 회복 및 학생지도 능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생활명상과 마음수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깊은산속옹달샘 명상 프로그램’으로 걷기와 멈춤을 통해 내면의 소리를 듣는 걷기명상, 피로와 스트레스로 굳어져 있는 몸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통나무로 풀어주며 균형을 찾는 명상법 등을 제공해 심리적 안정과 의욕적인 교육활동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G03-9894841702

지역협력모델사업은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학교와 학생을 지원해줄 수 있는 지역사회 자원을 학교에 접목시키는 모델로 국립나주병원, 청소년상담협회, 미래재단 등과 업무 협업을 통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의 효과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지역협력모델학교는 목포관내 초등 1개교, 중등 6개교, 고등 3개교로 총 10개교를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산 좋고 물 좋은 자연에서 자신을 되돌아본 힐링 연수였다” 며 “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