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일자리 유관기관 상호 협력, 교류 토대마련

NSP통신, 박용호 기자, 2014-11-21 19:37 KRD7
#일자리워크샵 #자활센타 #네트워크 #경제포럼 #완주군

- 완주군 일자리 유관기관 워크숍 진행-

NSP통신-완주관내 일자리유관기관과 관계공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완주군청)
완주관내 일자리유관기관과 관계공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완주군청)

(전북=NSP통신 박용호 기자) = 완주군은 지난20일에서 완주군 관내 일자리 유관기관 및 관계 공무원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속가능하고 따뜻한 일자리 창출“ 목표 달성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완주군 자활센터, 관내 사회적 기업, 우석대 산학 협력단 등 민간사회단체와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해, 민선6기 일자리 창출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협력과 네트워크 구축 등 역량강화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워크숍에서는 용진 도계 마을기업의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소개, 사회적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가 특강과,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분임 토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특히 김종각 한국사회적기업 진흥원 본부장과 유남희 전북 사회적 경제포럼 이사장은 특강을 통해 농촌에서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는 이탈리아, 프랑스 지역의 사회적 경제 모델을 면밀하게 분석해 지역 형편에 맞는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워크숍에서 박성일 완주군수는 “일자리 창출하는 상생경제를 민선 6기 제1의 군정방침을 설정한 것처럼 따뜻하고 많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민간, 단체, 대학 등에서 함께 참여하고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며, “완주군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ocdoomc@nspna.com, 박용호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