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웅종, 반려·비 반려인의 공존 해법 찾는 방송 출연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3-02-02 11:58 KRD2
#이웅종 #펫티켓 #안소미 #이태환 #반려문화
NSP통신-이웅종 교수와 개그우먼 안소미, 반려동물 전문MC 고영두, 가수 이태환이 출연하는 이웅종의 펫패밀리 프로그램 제작홍보 포스터. (김종식 기자)
이웅종 교수와 개그우먼 안소미, 반려동물 전문MC 고영두, 가수 이태환이 출연하는 이웅종의 펫패밀리 프로그램 제작홍보 포스터. (김종식 기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원조 개통령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이웅종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교수가 반려인들과 비 반려인들이 공존하는 해법을 찾는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다.

이웅종 교수와 개그우먼 안소미, 반려동물 전문MC 고영두, 가수 이태환이 출연해 반려인들과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기도 하고 공동주택 단지 내에 반려견 전용 화장실을 설치해 반려견으로 인한 분쟁을 해결하는 내용도 연출된다.

또 반려견과 함께 캠핑을 할 경우 지켜야 할 펫티켓과 가수 이태환의 유기견 입양과정도 담긴다.

G03-9894841702

이웅종 교수는 “이번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의 반려문화와 펫티켓 교육에 있어 우리가 지켜야 하는 반려인과 비 반려인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변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특히 공동주택에 살고 있는 많은 반려인이 어떻게 해야 펫티켓을 지키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다”고 했다.

NSP통신-이웅종 교수와 방송 출연진들이 반려견과 캠핑할 경우 지켜야 할 펫티켓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모습. (김종식 기자)
이웅종 교수와 방송 출연진들이 반려견과 캠핑할 경우 지켜야 할 펫티켓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모습. (김종식 기자)

이어 “타인을 배려하고 이웃 간의 갈등을 줄여 주기 위해서 지방자치 단체와 전문가가 한국반려문화에 기틀이 될 수 있는 메뉴얼과 현실적인 교육 캠페인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역할을 방송을 통해 전국적으로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웅종의 펫패밀리 프로그램 제작자는 “반려동물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비 반려인과의 분쟁이 심해지고 있다”며 “반려인과 비 반려인의 공존을 위해 프로그램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제작된 프로그램은 2일 오후 6시30분부터 JCN울산중앙방송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