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남해군,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8-21 18:26 KRD7
#남해군

읍면사무소가 1차적으로 민원서류 접수, 부서 담당자 검토 후 민원처리

NSP통신-민원인 시간적 경제적 부담해소, 민원 만족도와 행정신뢰 높아질 듯 (남해군)
민원인 시간적 경제적 부담해소, 민원 만족도와 행정신뢰 높아질 듯 (남해군)

(경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연일 관객 기록수를 경신하고 있는 영화 ‘명량’의 여파로,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관광지, 서적, 상품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남해군이 오는 9월 1일부터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는 ‘이제부터, 순식간에, 신명나게’의 줄임말로 이순신장군의 애민정신을 담아 군민의 민원처리 불편을 감소시키고자 마련됐다.

남해군에는 노인 인구가 많아 이들이 행정업무처리를 위해 군청을 방문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G03-9894841702

더구나 힘들여 군청에 왔는데 담당자가 없거나 구비서류가 누락돼 여러 번 관청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군은 민원인이 자주 찾는 읍면사무소가 1차적으로 민원서류를 접수, 검토하고 난 후 민원접수기관인 군 종합민원실로 전달, 해당부서로 이어지게끔 해 민원인이 해당부서를 찾아 헤매는 불편을 감소시키기로 했다.

또 부서 담당자가 전달받은 서류를 검토한 후에 보완사항 발생 시 민원인과 통화하거나 방문을 예약해 원활한 민원처리가 되게끔 할 방침이다.

대상 민원사무는 민원접수와 관련된 모든 업무이며 다만 담당자가 판단 시 절대 불가한 업무는 제외된다. 남해군은 8월 중 운영가능업무를 파악하고 민원사무편람 현행화를 거친 후 오는 29일 관련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9월 한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문제점을 확인해 보완한 후 10월부터 정상적인 서비스를 시행하게 된다.

류치안 종합민원실장은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 시행으로 민원인이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아낄 수 있어 민원 만족도와 행정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이 좀 더 편리하게 행정업무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개발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