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NSP통신 안정은 기자) = ◆ 진주시
▶ 시가 농촌인력은행을 운영한다. 신청은 이달 말까지이며 연령에 관계없이 농사일이 가능한 사람이면 할 수 있다. 장기간 영농근로를 하는 사람에게는 일정금액의 상품권도 지급될 예정이다.
▶ 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시청에서 가족전문상담위원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상담위원은 가족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문제들을 무료로 상담해 가족해체 및 가족위기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 양산시
▶ 다음달 3일부터 ‘2014년 제1차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이 시행된다. 이번 사업은 50여 명을 선발해 8개 사업에 걸쳐 4개월 동안 진행된다.
▶ 시가 구제역 근절을 위해 다음달 4일부터 한 달간 ’구제역 일제 접종’을 실시한다. 대상가축은 관내 소·돼지·염소 사육농가 388호 5000여 두다.
◆ 사천시
▶ ‘2014년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를 점검한다. 오전 11시 시청 통합방위상황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가 개최된다.
▶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 2014년도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관내 중·고등학생 총 510명에게 4억3750만 원의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 하동군
▶‘2014 농기계 순회수리 및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은 다음달부터 90개 마을을 대상으로 현장 수리와 실무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 하동군보건소가 다음달 10일부터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접종 희망 대상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annje37@nspna.com, 안정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