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재천 완주군의회 부의장, 일자리사업 우수사례 벤치마킹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9-10 14:44 KRX7
#완주군의회 #김재천 부의장 #일자리사업 #일자리 부르릉사업 #벤치마킹

9일 서울시 영등포구 ‘일자리 부르릉’사업 벤치마킹 실시...명품 완주 건설 앞장

NSP통신-완주군의회 김재천 부의장(왼쪽 세번째)이 9일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수집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해 서울시 영등포구를 방문했다. (사진 =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김재천 부의장(왼쪽 세번째)이 9일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수집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해 서울시 영등포구를 방문했다.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김재천 부의장이 9일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수집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해 서울시 영등포구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김 부의장을 비롯해 군의회 오상윤 정책지원관, 집행부 기획팀 장민관 주무관,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박종광 전문관·이슬기 주무관, 서울여성능력개발원 국미애 원장·강기순 팀장,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 강민아 관장 등 10여 명이 동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취업상담 공간 등 사업 시설(버스) 곳곳을 살펴본 후 관계자로부터 사업 현황, 공간조성, 인력구성, 운영 방식 및 운영 중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G03-9894841702

이와 관련 김 부의장은 현장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놓고 집행부 공무원에게 사업의 장·단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주민밀착형 원스톱(One-Stop) 서비스 등 완주군 실정에 맞는 접목 방안을 연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일자리 부르릉’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여성일자리 지원서비스’로 전문 직업상담사가 1대1 구직상담을 진행하고 직업훈련정보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며, 구직자들은 새로운 일자리에 취업하기까지 원스톱으로 관리된다.

박종광 전문관은 “고용부 전주지청은 미취업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동 참여 제고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천 부의장은 “저출생·고령화 시대에 맞춰 시대적 흐름에 맞는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더욱 세심한 지원체계가 구축되어야 한다”면서 “완주군의회는 향후 구직자들의 능력개발을 위해 직업능력개발훈련, 취업지원, 각종 후생복지 및 다양한 사회문화활동 등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