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해경,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1-26 18:03 KRD7
#군산해경 #수상안전교육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헬프데스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가 매월 2, 4째 주 수요일 인터넷 등 스마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갱신 대상자를 위해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는 면허취득 후 7년이 되는 날부터 6개월 이내 수상안전교육을 받고 면허를 갱신해야한다.

해경은 그동안 수상안전교육을 지정 수상안전교육장에서만 대면·집합 교육을 통해서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해 왔는데, 지난해 10월부터 갱신대상자는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G03-9894841702

조종면허를 갱신하고자 하는 사람은 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수상레저종합정보 누리집)으로 신청해 수상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조종면허를 갱신할 수 있다.

그러나 군산해경은 일부 고령층 국민들이 여전히 원거리 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등 스마트기기 사용에 불편을 호소하고 있어,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를 운영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군산해경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에서는 집합·대면 교육이 아닌 인터넷 등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교육신청에서부터 수상안전교육 수강, 갱신면허 발급까지의 전 과정을 1:1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경은 주중에 조종면허 갱신 대상자 중 신청을 받아 매월 2, 4째 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군산해양경찰서 2층 PC 필기시험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조종면허 관련 행정서비스가 비대면·디지털화됨에 따라 많은 국민들이 편리하게 조종면허를 취득하고 갱신할 수 있게 됐지만, 디지털 취약계층은 오히려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조종면허 관련 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해양경찰서 수상레저계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