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속초시보건소, 응급처치 교육 진행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04-16 14:04 KRX7
#속초시 #속초시청 #속초시보건소 #이병선시장 #박중현소장
NSP통신-속초시 보건소에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속초시)
속초시 보건소에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 보건소가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심정지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25명과 지역 주민 20명이 참석했다.

심장마비는 심장의 펌프 기능이 중단된 상태로 심장마비가 발생하면 온몸으로의 혈액 순환이 중단돼 즉시 조치하지 않으면 사망하거나 심각한 뇌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G03-9894841702

그러나 최초 목격자의 빠른 신고와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가 적절히 시행된다면 환자를 살리고, 후유증 없이 완전하게 회복시킬 수 있다. 일반인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한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은 1.7배, 뇌 기능 회복률은 2.2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며, 가족과 이웃의 건강과 생명 보호를 위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시보건소는 속초소방서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용 모형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최근 대형 산불 등 화재가 이어지는 만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화재 시 대피 요령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박중현 보건소장은 “심정지는 예측이 어렵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응급상황 발생 시 지역 주민들이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